1. 선교의 주체 - Christopher Wright의 저서 ‘Mission of God’을 중심으로 설명
오늘날 많은 사람들은 선교는 우리가 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이것은 오해입니다. 선교의 주체는 하나님이시고, 우리는 단지 하나님이 하시는 선교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성부, 성자, 성령 삼위일체 하나님은 선교의 하나님.
2. 선교사의 소명
선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특별한 소명이 필요할까요? 아닙니다. 하나님께서는 마28-19-20의 지상명령과 행1:8에서 이미 모든 믿는 그리스도인에게 선교사가 되라고 명하셨습니다. 그러나 믿는다고해서 모든 그리스도인들이 선교사로 나갈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준비가 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준비된 사람들만 나갈 수 있는데, 준비되었는지는 다음의 몇가지 중요한 기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1)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 세상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하는가? (2)자신의 정체성에 대한 확신이 있어야 --- 나는 내 인생의 주인인가 / 청지기인가? (3)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부르심에 가슴이 뛰는가? (4)선교사로 가도 좋다는 주변의 confirm 이 있는가? (5)선교사로 이끄시는 하나님의 구체적인 인도하심이 보이는가?
*선교사가 되는 것에 대한 오해 – “선교사가 되는 것은 엄청난 희생이 필요하다.” *발상을 전환하라! - 선교는 고난과 희생이 아니라, 영광스런 특권이다.
3. 선교헌신자들을 위한 Guideline
(1) 첫째로, 파송전문선교단체 를 찾아 도움을 받아야 한다. (2) 무엇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 --- 영적/정신적/정서적/육체적/재정적/결혼 준비 (3) 사역내용의 선정과 준비---은사, 재능/ 특정 선교지의 필요/ 사역전략 (4) 동역자 개발 ---누가 /어떻게/언제부터 후원자개발을 시작할 수 있을까? (5) 타문화권 선교훈련을 받아야 한다. (6)
사역지의 선정기준 --- 전문성/문화적 성향/개인적 기질/전략적 선택/환경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