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한인세계선교협의회 세계선교소식 한인세계선교사세계선교정보 한인세계선교대회 븍미주한인세계선교

 

 

 

 
 

 

 

 

 

제7차 한인세계선교대회 > 선택강좌 > 5. 타종교/타문화선교

  5-16.  복음으로 아마존 정복은 가능한가                                           

 

신정님 /  미주복음대학 교수, 아마존 30년 선교

1965년 브라질로 이민, 상파울 Notre Dame College에서 피아노 강사로 섬기며 고아원 사역 및 2개의 브라질 현지인 개척교회 사역을 하였고 상파울 International Bible Theological Seminary(국제성서신학교)에서 교수로 봉사하고 있다. MEVA(브라질아마존복음선교부) 소속으로 재미한인예수교장로회(고신)에서 파송받았다. 고신대와 Fuller 신학교에서 선교학 박사를 받았으며 저서로 ‘복음으로 아마존 정복은 가능한가?’가 있다.

 
 

지구촌의 생명인 산소의 1/3을 내 뿜고 있는 광대한 아마존 정글에는 아직도 베일에 싸여 외부에 알려지지 않은 수 많은 인디오 종족들이 살고 있읍니다. 아마존은 9개나라와 국경을 맞 대고 있읍니다. 2010년 통계로 340 인디오 종족 중 147 종족은 복음을 전혀 접해 보지 못한 종족들입니다. 또한 세계에서 제일 큰 강들이있읍니다. 그 중에도 검은강(Rio Negro)과 황색강( Rio Solimão)강은 참으로 황홀하도록 신비롭고 아름답습니다. 수천년이 지나도 자기의 독특하고 고유한 색갈을 내면서 흐르고 있읍니다. 그 강들은 관광객들을 황홀케하여 하나님의 창조 솜씨를 찬양하게 합니다.

첫 30년 선교 역사에 겨우 20명이 세레를 받게된 야노마미 종족(Yanomami Tribe)도 있읍니다. 쌍둥이를 낳으면 신으로 부터 저주를 받았다고 그 태아를 정글에 던져서 죽여 버립니다. 첫 아들을 낳으면 산채로 묻어서 제사를 드리면 그 가문이 축복을 받는디는 관습도 있읍니다. 또한 개구리를 삶아 먹으면 복을 받는다는 허황한 전설도 있읍니다. 그리하여 3사람의 가족이 색갈이 독개구리를 삶아 먹고 모두가 그 사망한 사례도 있었읍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온 인디오촌이 통곡하면서 슬퍼하다가 그 이후로 교회에 모이지 않아 선교사들이 그 인디오촌을 철수 해야 될 난관에 처해 있었읍니다. 그 인디오들은 샤만의 지시에 따라 그들의 건강문제, 의.식.주.(경제 문제), 그들의 사회 안녕 문제, 종교 문제등를 해결하는 지도자로 따릅니다. 25년이 넘는 세월을 Wai Wai, Macuxi, Yanomami ...등의 아마존 인디오 종족들을 만나러 4-5인승 경 비행기를 타고 가서 그 곳에서 선교하는 것은 돌아 올 계약이 없을 만큼 위험한 지역입니다.

아마존 미전도 종족의 복음화를 위해 간절한 기도를 부탁드립니다..
500명의 새 선교사를 기다리고 있는 아마존 정글로 여러분들을 초대합니다.
환영합니다.

“오직 성령이 너희에게 임하시면 너희가 권능을 받고 예루살렘과 온 유대와 사마리아와 땅끝가지 이르러 내증인이 되라 하시니라.”
( 행 1:8)

 

 
 

 

10635 Scripps Ranch blvd. #F, San Diego, CA 92131, USA l T/858-401-0233 l kwmc2017@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