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한인세계선교협의회 세계선교소식 한인세계선교사세계선교정보 한인세계선교대회 븍미주한인세계선교

 

 

 

 
 

 

 

 

 

제7차 한인세계선교대회 > 선택강좌 > 5. 타종교/타문화선교

  5-7.  이슬람의 여성관과 결혼관, “무슬림의 아내들”                                  

 

소윤정 /  서울기독대학교 선교학 겸임교수

『꾸란과 성령』(CLC, 2009)과 『무슬림의 아내들』(CLC, 2011)의 저자인 소윤정박사는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ACTS)에서 M. Div.를 마치고 선교학 전공으로 Th. M.(2003년)과 Ph. D.(2008년)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기독대학교 선교학 겸임교수로 있으면서 아세아연합신학대학에 외래교수로 출강하고 있다. 그리고 한세대학교와 백석대학교에서 외래교수로 강의한 바 있으며 이슬람전문가로서 국내외 교회와 단체에서 강의하고 있다. 또한 저자는 2011년 한국복음주의선교신학회 총무이사로 활발한 학회활동을 하였으며, 2012년 현재 학회지 “복음과 선교”의 편집장으로 섬기고 있으며 SIM선교회 이슬람선교자문위원과 한국협력선교회(GSN) 홍보이사로 선교지를 섬기고 있다. 저서로는 『꾸란과 성령』(CLC, 2009)과 『무슬림의 아내들』(CLC, 2011)이 있으며 이외 “기독교적 관점에서 바라본 터키 수피즘의 영성에 관한 연구: 신과의 합일을 추구하는 ‘메블라나’ 영성을 중심으로” 등 7편의 논문을 발표하였다.

 
 

한국에 있는 무슬림남성과 결혼하는 한국 여성들이 늘어가고 있는 다문화 시대에 이슬람의 참 모습을 모르고 결혼을 결정하는 예들이 많아 참으로 안타깝다. “무슬림의 아내들”은 이슬람의 교리를 잘못 적용하여 일부다처제와 여성할례를 주장하고 무슬림들에게 성경을 통해 비교해가며 잘못된 점을 분명하게 제시한다. 한국에도 여성인권의 차원에서 잘못된 교리가 전파되지 못하도록 본서를 통하여 교회 안팎에서 바른 가르침이 있기를 바란다. 복음주의적 신학 전통에 서 있는 사람으로서 다양한 각도로 이슬람을 거듭 탐구하였다. 특히 여성에 관해 이슬람의 종교전통과 의식, 세계관을 명확하게 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