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under.gif

img1.gif

 

 

제6차 한인세계선교대회>선택강좌>타종교/타문화선교
 

5-15 모슬렘 선교의 과거 모델과 앞으로의 모슬렘 선교

화 5:00 McManis Lounge (1st Floor)  [한]

 
 

김덕래 순복음뉴욕교회 선교담당 선교사
1986년 서울 사랑의 교회 / 안양 일심 교회파송으로 OM과 WEC선교 단체와 함께 파키스탄에서 사역을 하다 9.11 사태로 인하여 사역의 대 전환기를 맞아 LA에서 WEC 지부를 섬기다가 지금은 순복음 뉴욕 교회에서 선교 담당 선교사로 또 이슬람 퍼스펙티브 사역을 감당하고 있다. 가족으로 초 미성 선교사와 두 딸 예인, 세진이 있다.


모슬렘이 누구인지 알 때 진정한 이슬람선교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9.11 사태이후, 전쟁, 자살폭탄. 테러. 거리시위, 폭동. TV나 신문에서 보고 듣는 모슬렘들에 대한 소식들은 늘 어떤 모양으로나 위협적 존재로 묘사되고 있다. 그래서인지 이슬람 또 이슬람교를 따르는 모슬렘들은 우리에게 두려운, 위협적인, 어쩌면 피하고도 싶은 미스테리와 같은 모습으로 다가온다. 그러나 모든 민족에게 복음을 전하라 부름받은 그리스도의 제자인 우리의 모습은 어떠해야하는가? 오직 그리스도의 죽음으로만 구원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듣지 못한 14억의 모슬렘들을 향한 우리의 사랑은 어디에 있는가? 무엇보다 먼저 우리는 우리 앞에 놓여진 이 과업에 대해 절대 부족함을 인정한다. 또 우리의 마음 속에 자리잡고 있는 이슬람과 모슬렘에 대한 잘못된 인식과 오해들을 바로잡아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모슬렘 각 영혼을, 그들의 믿음을,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를 그들의 관점에서 이해하도록 노력하고자한다. 지난 10여년간의 파키스탄에서의 사역과 9.11 사태를 맞아 전쟁의 위험속에서 싱가폴로 탈출할 때까지의 상황속에서 모슬렘은 늘 위협적인 존재였지만 한편으로는 그들에게 더욱 더 가깝게 다가갈 수 없었던 우리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14억의 모슬렘, 미국에만도 6백만, 그 중 삼분의 일은이슬람으로 개종한 미국인이라는 사실은 우리를 놀라게 합니다. 모슬렘들은 누구인가, 과연 그들은 복음으로 변화될 수 있는가의 답은 먼저 그들의 관점에서 그들을 보고 이해해야 합니다.

  KWMC l 16 Elliots Alley, Valley Cottage, NY 10989, USA l  T/845-267-4159  F/845-267-4169  l  kwmc@kwmc.com  l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