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o-under.gif

img1.gif

 

 

제6차 한인세계선교대회>선택강좌>교회와 선교
 

4-9 이민교회의 내일과 팀사역의 적용

화 3:30 Armerding 123 [한]

 
 

이승종 샌디에고예수마을교회 담임 / 어깨동무사역원장
이민교회를 한국교회의 연장이 아닌 선교적 시각으로 볼 때 5천년 민족사에 세계선교의 여울목으로 삼으신 하나님의 분복이라 믿는 그는 사역보다 먼저 사람이라는 고백을 품고 이민교회 차세대 인물양성을 위한 사역기구인『어깨동무사역원』을 설립, 내일의 씨앗을 심어가고 있다. 장신대, 리버티대학, 센추럴침례신학교(M.Div), 샌프란시스코신학교(D.Min)를 수료하였고 몽골국제대학교 대표이사, NorthField Foundation 이사장 등을 역임하며 1세, 1.5세, 2세의 동반사역을 통한 이민모델교회상 정립에 힘쓰고 있다. 저서는『목양심서』,『선비기독인』등이 있다.


팀사역은 기능적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의식의 문제이다. 한국교회는 지도력개발과 차세대지도자 양성에 관심을 쏟아야 하며 멘토링의 사역개발이 필요하다. 성경적 교회는 한마디로 팀사역의 일군들로 시작되었다. 다른 말로 하면 인격적 동반자의 관계였다. 현대교회도 하나님이 주신 은사를 따라서 각기 헌신과 사역의 동참자들의 아름다운 공동체를 이루어야 할 것이다. 마지막으로 교단 분열의 문제, 교역자와 평신도, 원로와 후임자 간에 발생되는 개체교회내의 문제, 시기와 다툼, 불평과 파당 등 성도간의 갈등문제 등 한국교회와 관계성 회복에 대해 나누고자 한다.

  KWMC l 16 Elliots Alley, Valley Cottage, NY 10989, USA l  T/845-267-4159  F/845-267-4169  l  kwmc@kwmc.com  l All Rights Reserved